본문 바로가기

100% 리얼 후기/직접 써 본 후기 모음

관리비 0원 사무실 3개월 실사용 후기 (+ 가격, 시설 비교)

* 패스트파이브 명동점 멤버의 실제 후기입니다.


웬만해서는 찾기 힘들다는 관리비 없는 사무실!!
아는 대표님의 소개로 이용하게 된 지 어느덧 3개월이 넘었다.


사무실 이사 전에는 매달 나가는 관리비가 정말 고민이었는데
나랑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대표님들이 많을 것 같아
오랜만에 블로그에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관리비 없는 사무실 3개월 사용 후기!>



지금 사용 중인 사무실은 공유오피스다.
아는 대표님이 공유오피스는 관리비가 없다고 해서 알아보게 됐음.


그런데 알아보니 모든 공유오피스가 다 관리비가 없는 건 아니었다.
공유오피스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꼭 계약 전에 관리비를 별도로 내야 하는지 물어보기를!


나도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결국 ‘패스트파이브’라는 곳을 선택했다.
관리비가 없는 공유오피스 중에서 시설 퀄리티도 제일 좋고 보증금이 저렴했다.

 

패스트파이브 6인실
패스트파이브 6인실


(내가 쓰는 사무실은 6인실인데, 보증금이 700만 원대임! 이전에 쓰던 임대 사무실은  4,000이었음 ;;;

패파 가격 관련 자세한 문의는 👉여기에서 하는 게 제일 좋음)

 

3개월 동안 직접 써보니 패파에는 정말 관리비가 일절 없었다.


우선 냉난방비를 따로 안 내도 됨.


사무실 관리비에서 가장 걱정되는 항목이 있다면 여름 겨울마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냉난방비…ㅠㅠ


근데 패파에 와서 더 이상 냉난방비를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됐다.
따로 냉난방비를 안 내도 되기 때문.
+) 모든 지점이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우리가 쓰고 있는 명동점은 24시간 아무 때나 냉방기를 쓸 수 있어서 편리함.

패스트파이브 명동점
패스트파이브 명동점


알아서 청소해 주는데 비용은 0원!


청소비가 전혀 들지 않는다는 점도 만족스러움.
다른 건물에서는 복도, 엘리베이터, 화장실 등 공용 공간은 건물 측에서 따로 용역을 불러 해 주고 (당연히 1/N로 비용 청구됨) 각자 사무실은 우리가 따로 청소해야 했는데
패파는 공용 공간뿐 아니라 개별 사무실까지도 알아서 청소해 준다. 심지어 무료로~!


패파 비용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여기)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명동점 라운지
명동점 라운지


건물 수선유지비? 건물에 신경 쓸 필요가 전혀 없음 ㅎㅎ

 

임대 사무실 쓸 때 번거로웠던 것 중 하나가 건물 시설에 문제가 생겼을 때 
말 꺼내기가 참 애매하다는 거였다;;;
관리비로 월 30만 원 꼬박꼬박 내는데도 수리 요청하는 게 왜 그렇게 눈치 보였는지 참…


패파로 이사하고 나서는 건물 시설에 신경 쓸 일이 아예 없어졌다.
따로 돈을 내지 않아도 패파가 알아서 처리해 주는 덕분이다.
그런 자잘한 부분에 일일이 신경 쓰지 않고 일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점이 패파의 가장 큰 장점인 듯.

 

그러면 건물 컨디션이나 사무 환경이 별로인 것 아니냐고 묻는 사람도 많은데
이전에 비싼 관리비 내며 썼던 임대 사무실보다 훨씬 훨씬 좋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패파 시설들


✔️ 복합기, 파쇄기 등 기본적인 사무기기 풀옵션 (심지어 흑백 프린트는 무제한 무료임 ㅎㅎ)
✔️ 커피, 시리얼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식음료 제공 (커피가 젤 맛있음)
✔️ 미팅룸 이용 시간 넉넉함! (화면 공유용 멀티미디어도 다 세팅돼 있다)


지금 생각나는 것만 대충 적어도 이 정도임 ㅎㅎㅎ

 




3개월 동안 패스트파이브를 직접 써보니 확실히 관리비가 줄어서 만족 중!
사실 관리비는 부르는 게 값이라 실제로 누리는 시설 퀄리티보다 비싸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 ㅋㅋㅋ
패파는 월 임대료 외에 추가로 지출해야 하는 비용이 전혀 없어서
고정 비용을 알뜰하게 절감할 수 있는 사무실이다.

 

게다가 웬만한 시설 관리, 비품 보충, 사무실 청소까지 알잘딱깔센 해주니 완벽!!


혹시 더 궁금한 분들을 위해 우리 회사가 최저가 견적 받아본 홈페이지 링크 남겨본다.


>> 패스트파이브 최저가 견적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