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무실 고민 해결/합리적인 비용

중소기업이 공유오피스 알아볼 때 중요한 3가지

지난 11월 말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경기전망지수(SBHI)가 2개월 연속 하락했다 발표했는데요.

12월 SBHI가 72.6으로 전달보다 4.5포인트 하락했고 이는 10월(78.4) 이후 11월(77.1) 이후 2개월 연속 감소한 수치입니다. SBHI 지수가 100보다 낮으면 경기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업체가 부정적인 업체보다 더 적다는 뜻인데요.

 

이렇듯 연말에도 좀처럼 풀리지 않는 경기 속에서, 여러 대표님들이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땐 고정비용부터 빠르게 절감해야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사무실이 임대 오피스라면 더더욱이요.
임대오피스의 경우 공유오피스보다 월세는 저렴할지 모르더라도 묶여있는 고액의 보증금과 늘어나는 공과금을 생각하면 비용 절감에는 결코 효과적이지 않은 선택인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어떻게 사무실을 통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쓸데없이 줄줄 나가는 비용을 없애면서, 지금보다 더 좋은 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을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비용절감 공유오피스 패파
💸 최저가 매물 바로 확인 >>>


중소기업이 패파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① 고정비용 절감

1. 현금 유동성 확보

 

우선 고액의 보증금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보통 임대 오피스는 최소 몇천만 원에서 수억 원에 달하는 보증금을 요구하지만, 공유오피스는 이와 같은 큰 자금을 묶어두지 않고도 바로 입주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는 회사의 현금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며, 필요할 때 자금을 다른 중요한 영역에 투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불경기일수록 반드시 누려야 할 공유오피스만의 혜택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월 멤버십 비용의 최대 3배 비용까지만 보증금으로 받기 때문에, 임대 오피스 대비 훨씬 효율적인 현금 운용이 가능하죠.

 

 

2. 초기 사무실 구축 비용 및 추가 비용 절감

 

임대 오피스에서는 매달 고정적으로 전기, 수도, 인터넷 등 별도의 공과금이 추가되는데, 사용량에 따라 들쭉날쭉한 비용을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여름이나 겨울에 크게 오르내리는 냉난방비는 골칫덩어리인데요. 하지만 패스트파이브에서는 이러한 스트레스 없이 오직 '월 멤버십' 비용만 내면 끝! 담당자의 리소스도 줄어들고, 불규칙한 지출을 효율적으로 통제할 수 있죠.

 

게다가 인테리어부터 미팅룸, 라운지 등 모든 시설이 완비된 풀옵션으로 제공되어, 별도의 인테리어 공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책상, 프린터, 정수기 같은 기본 사무 자산도 다 마련되어 있으니, 간단한 개인 짐만 들고 와 바로 업무를 할 수 있고 초기 사무실 구축 비용까지 확실하게 절감할 수 있죠.

 

🗯️관리비 0원 오피스 맞춤 상담 신청 >>


중소기업이 패파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② 시설 업그레이드

1. 사무실 관리 리소스 절감

 

20인~30인 규모의 작은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사무실을 관리할 직원의 수가 적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 명의 직원이 기본적인 경영지원 업무는 물론이고, 사무실 클리닝 관리부터 비품 보충, 각종 공과금 관리까지 전부 소화해야 하는데요. 예상하셨듯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한다면 해당 직원들이 본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쉽게 마련할 수 있습니다.

 

✅패파 사무실 관리 서비스 리스트

  • 🫧 차원이 다른 오피스 클리닝 서비스 : 사무실 전체 클리닝, 휴게 공간 / 화장실 / 미팅룸 청소 및 관리
  •  ☕ F&B바 데일리 스낵 서비스 : 프리미엄 원두와 우유, 시리얼, 티백 무료 제공, 청결하게 관리되는 냉장고 / 제빙기 / 커피머신 / 정수기 등
  • 🔐 안심 100% 사무실 관리 서비스: 사무실 시설 유지 및 보수, 화재 및 경비 보안 시스템 관리, 네트워크 이슈 관리, 사무용품 재고 관리 등

 

 

2. 프리미엄 풀옵션 시설


더욱 좋은 시설의 오피스는 기존 직원들의 근무 환경 불만족을 잠재우고 신규 지원자들의 노쇼를 줄이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채용에서도 매우 유리해지죠.

패스트파이브 사무실 사진은 채용 사이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전 지점 50개 역세권 지점을 갖고 있는데요. 이는 출퇴근 복지에도 유리할 뿐 아니라, 우리 기업에 처음 방문하는 입사 후보자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기는 효과를 줍니다.

 

임직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직장인 10명 중 9.7명은 '사무 공간이 회사 만족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습니다.(패스트파이브 멤버 설문조사 결과) 그만큼 임직원 복지의 기본은 좋은 사무실 공간에서 시작되는데요. 


최고의 컨디션을 자랑하는 S급 공간에서 일하면 임직원의 만족도와 능률도 달라질 것입니다. 잘 관리된 프리미엄 사무실에서 직원들의 출근하는 기분부터 바꿔보세요. 업무 공간은 직원들의 마음가짐을 변화시키며 회사의 미래까지도 바꿀 수 있는 주요한 복지입니다. 

 


중소기업이 패파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③ 복지 업그레이드

 

업력이 길어지고 직원 수가 늘어나면서 대표님들의 복지에 대한 고민거리도 늘어날 것이라 예상됩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이런 대표님들을 위해 복지 혜택까지 무료로 제공하는데요. 

 

언제든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준비된 안마의자와 테라스 등 업무 시설 복지는 물론이고 패파 만의 다양한 제휴 혜택과 직장인 공동 어린이집/모빌리티/쇼핑/의료건강/자기 계발 등 여러 분야의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평균 이용 건수 13,000회에 달하는 패파의 100여 개 베네핏을
패파 멤버라면 언제든 평생 무료로 누릴 수 있습니다.

 


가성비 떨어지는 B급 임대 오피스는 더 이상 그만 찾아보세요!

다가오는 2025년은 합리적인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와 함께 불필요한 비용은 줄이고 시설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면서 기업의 미래를 더 탄탄히 준비해 보세요! 😊
연간 수천만 원의 비용을 아껴 더 필요한 곳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원하는 지역의 사무실 견적을 받아보세요!

 

👇우리 회사 예산에 딱 맞는 사무실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