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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리얼 후기/직접 써 본 후기 모음

보증금 저렴한 공유오피스로 이사하고 달라진 것들 3가지

* 이 콘텐츠는 실제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지난 3개월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르겠다.
정신 차려보니 꽃 피는 봄이라니  ;;;


이사할 사무실 매물 찾고, 이삿짐 정리하고…
최종적으로 지난주에 이사까지 끝내느라 너무너무너무 힘들었다.
1인 총무팀이 극한 직업인 이유 = 이 모든 과정을 혼자 함ㅋㅋㅋ

 


평소에도 거의 맨날 야근하곤 했는데 이사 준비하면서는 주말도 반납하고 일했다.
진짜 웬만하면 이사하기 싫었는데 불경기라 조금이라도 사무실 보증금을 줄여보자는 대표님의 명령(?)이 있었음…ㅠㅠ


아무튼 이사한 지 이제 일주일 됐고, 패스트파이브라는 공유오피스에 입주하게 됐다.
나도 공유오피스는 이번에 처음 써봐서 잘 몰랐는데
홈페이지에 들어가니까 바로 최저가 견적을 신청할 수 있어서 접수하고 다음 날 투어까지 바로 다녀옴.
확실히 주변 임대 사무실에 비해 보증금이 ⅕ 수준이라 대표님은 바로 OK 하셨다. ㅋㅋ


내가 최저가 견적 신청한 페이지는 여기 👉 공식 링크 공유

 

패스트파이브 사무실
이사 첫날 찍어둔 우리 사무실!! 채광 최고!!!


실제로 일주일 정도 써보니 저렴한 보증금에 이 정도 고퀄리티 서비스라면
가성비 of 가성비 사무실이 아닐까 생각함.
특히 사무실 관련 업무를 패파가 알아서 해주니까
난 야근지옥에서 비로소 탈출할 수 있었다. (야호~~~~~~~)

 


야근지옥에서 1인 총무팀 구원한
공유오피스 특징 3가지

 

첫 번째, 청소 업무 bye bye~ 👋


임대 오피스 쓸 때 가장 스트레스받았던 업무가 청소였다.
회사가 작아서 굳이 청소 업체 부르기는 돈 아깝고… (어차피 외주 업체 관리하는 사람도 나…)
직원들이 일주일에 한 번씩 직접 했는데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음.
솔직히 다들 청소하려고 입사한 건 아니니까 이해함ㅠㅠㅠ
그래서 총무팀인 내가 화장실 청소 같은 기피 업무를 도맡게 되었다.
화장실 청소하다가 야근했을 땐 진짜 사표 충동이…

 


패파에서는 내가 굳이 청소까지 신경 쓸 필요가 전~혀 없음.
일주일에 한 번씩 사무실 바닥 청소해주고 사무실에 비치된 휴지통은 매일매일 비워준다.
화장실 청소? 당연히 알아서 해줌.
패파를 더 빨리 알았더라면!!! 화장실 청소했던 과거의 나에게 미안할 정도다. ^.^

 

패스트파이브 라운지
내가 우리 회사에서 제일 좋아하는 장소인 메인 라운지! 감성 그 잡채✨

 

두 번째, 시설 관리 잡무에서 탈출함 🚀


총무팀 업무에서 제일 자잘한 것을 꼽자면 시설 관리다.
탕비실 비품 채우는 것부터 시작해서
정전 났을 때 업체 부르기, 엘리베이터 고장 났을 때 건물 측이랑 소통하는 것 등등…
내가 직접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여도 직원들은 다 나한테 물어보곤 했다.
이런 자잘한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정작 중요한 기획 업무나 직원 복지에 관련된 업무는 저녁 늦게서야 시작할 수 있게 됐음.

아직 일주일밖에 안 돼서 특별히 사무실에 문제가 생겼던 적은 없지만
패파에서는 오롯이 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 같다.

 

패스트파이브 라운지 바(BAR)
오레오오즈는 거의 매일 먹는 듯ㅋㅋㅋ

 

일단 탕비실에 간식 채우는 시간이 확 줄어들었는데
라운지에 늘 시리얼, 커피, 콤부차, 초코바 등등이 채워져 있어서
굳이 탕비실을 운영할 필요가 없기 때문. (심지어 커피는 머신으로 내려 마신다! 이제 커피믹스 안 마셔도 됨ㅎㅎㅎ)


아, 그리고 엄청 사소한 건데 패파 제빙기가 정말 좋다.
이전 사무실에서는 소형 제빙기를 썼는데 늘 얼음이 부족했음.
한여름에는 직원들이 얼음 없다고 엄청나게 자주 문의했는데
패파 제빙기는 정말 커서 얼음이 진짜 많다ㅋㅋㅋㅋ
올여름은 얼음으로 스트레스받을 일은 없을 것 같아 행복함!!


혹시 이 글을 보고 있는 총무팀이라면 여기서 무료로 상담받아보길🙏


세 번째, 비용 정산 때문에 야근했던 날들 안녕! 💸


총무팀의 핵심 업무라고 할 수 있는 정! 산!
생각보다 매월 나가는 비용이 엄청 많음.
일단 매월 직원들 인건비 정산부터… 사무실 월세, 관리비, 공과금, 각종 세금…
하 머리 아픔 ㅠㅠㅠㅠ
기간에 맞게 정산하고 대표님께 보고 올리다 보면 매일 야근할 수밖에 없다.

 


반면, 패파에서의 비용 정산은 깔끔해서 좋다.
애초에 계약서도 자잘한 것들 없이 딱 한 장이었고,
냉난방비, 각종 관리비, 네트워크 비용, 사무기기 렌탈료 등등이 이미 월 회원료에 포함돼 있어서 따로따로 정산할 필요가 없음.
사무실 비용에 관련된 정산이 싹 없어지니 한결 업무하기가 편해졌다.
패파는 1인 총무팀에게 천국인 것 같음 ㅠ

 


 


야근지옥에서 탈출하고 싶은 총무팀이라면
사무실 이사할 때 무조건 패파를 1순위로 알아보길 강.력.추.천!
견적 문의/상담은 무료여서 일단 신청해보는 것도 방법임ㅋㅋ
(우리 대표님 설득할 때 견적서에 적힌 보증금 보여주니까 한 방에 끝났음)

👉여기서 패파 최저가로 알아보고 야근지옥 같이 탈출하자고요~~ 아좌좌

 

패스트파이브 사무실과 메인 라운지
패파 사무실과 메인 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