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국내 1위 오피스 브랜드 패스트파이브입니다.
새해를 맞아 사무실을 새롭게 구할 계획을 세우시거나,
임박한 계약 종료 시점에 맞춰 이미 사무실을 구하고 계신 대표님, 직원분이라면 이번 포스팅에 주목해 주세요!
53개 이상의 사무 공간 설계, 관리 노하우를 가진 패스트파이브가 신년 맞이 사무실을 구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야무진 꿀팁을 공유해 드립니다! (※ 끝까지 읽으면 가격 비교 꿀팁 有)
📌바쁘신 분들은 여기 링크를 통해 맞춤 견적을 신청하시면, 원하는 조건의 사무실을 바로 만날 수 있어요!
1. 사무실의 기본, 업무 공간 살펴보기
스타트업이나 50인 이하의 소규모 기업이라면 사무실 마련 시 불필요한 자산 구매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테리어 공사조차 할 필요 없다면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겠죠? 그렇다면 업무 환경이 완벽하게 갖춰진 풀옵션 사무실을 투어할 때 어떤 점을 미리 점검해 보면 좋을까요??
💻 업무 공간 체크리스트
1️⃣ 사무 가구 제공 여부: 책상, 의자, 서랍 등 기본 사무 가구가 포함 여부 확인
2️⃣ 냉난방 시설: 설치 유무와 비용 부담 내용 확인!
3️⃣ 기본 렌탈 가전 지원: 정수기, 복합기 등의 제공 여부 확인!
사실 임대 사무실이라면, 텅 빈 공실에 모든 자산을 구매해서 입주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하지만 공유오피스라면 다르죠. 공유오피스는 책상, 의자, 서랍 등 기본 사무 가구를 지원하고 인테리어는 따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 라운지에 커피 머신부터 정수기, 냉장고, 제빙기, 전자레인지 등 탕비실에 필요한 기본 가전들도 다 마련되어 있어 추가 구매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데요.
⭐여기에 하나 더!
패스트파이브는 모든 입주사 대상으로 냉난방비까지 무료로 지원합니다. 냉난방 기기 관리도 패파에서 전담하기 때문에 설치나 관리 이슈에서도 자유롭죠. 패파에서는 여름 냉방과 겨울 난방을 0원으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풀옵션 냉난방 무료 사무실
최저가 견적이 바로 궁금하다면? >>
2. 놓치면 손해인 사무실 서비스 체크!
임대 사무실 대신 공유오피스를 선택하는 이유에 서비스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공유오피스는 1인 기업부터 100인 이상 조직까지, 규모에 상관 없이 비즈니스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돼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모든 공유오피스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는다는 사실! 입주 상담 시 이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반드시 체크해 보세요. 당연히 패파는 모두 제공해 드립니다. :)
🎯 서비스 체크리스트
1️⃣ 미팅룸: 몇 개의 미팅룸이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
2️⃣ 청소 서비스: 꼼꼼한 클리닝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체크!
3️⃣ 보안: 안전한 보안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확인!
4️⃣ F&B: 커피 등 무료 제공 항목이 포함되는지!
5️⃣ 임직원 복지: 추가적인 제휴 혜택이나 복지 제공 여부!
패스트파이브는 수도권 전역에 480여 개 미팅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든 미팅룸은 패파 멤버 앱에 등록되어 있어 원하는 시간에 예약해 미팅룸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또 올해부터는 세종, 제주, 분당, 일산 등 여러 지역의 패파 제휴 라운지까지 멤버분들을 위한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전국의 패파 제휴 라운지를 예약만 한다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죠! 그밖에 사무실을 딱 하루만 예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일일 사무실 서비스까지, 패파에서 만날 수 있는 업무 공간은 2025년에 점점 더 다양해질 전망입니다~ 😄
클리닝과 보안, 커피 서비스도 패파에서는 당연하게 누릴 수 있는 혜택입니다.
\전문 클리닝팀과 시설 관리팀이 항시 사무실을 관리하고 청소하는데요. 특히 보안의 경우 모든 호실마다 잠금장치와 보안 필름이 부착되어 있어,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무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패파는 커피와 차를 모든 지점에 기본으로 제공하고 많은 지점에 시리얼과 우유, 탄산수까지 제공하고 있어 언제든 풍족한 F&B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죠!
멤버들을 위한 임직원 복지 서비스도 놓치지 마세요! 워킹맘 & 대디도 걱정 없이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패파는 '공동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고요.
모빌리티, 쇼핑, 의료 건강, 라이프 자기 계발 등 각종 브랜드와의 제휴 혜택까지 굉장히 다양한데요. 패파 멤버라면 언제든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패파 멤버 1인당 연간 제휴 혜택 이용률이 5회 이상, 월평균 이용 건수 13,000회를 기록했습니다.
이 지표를 보면 많은 멤버분들이 자주 실용적으로 패파 멤버 복지 혜택들을 누리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죠!
패스트파이브 바로 둘러보고 싶다면?
입주 상담 신청하기 >>
3. 마지막, 가장 중요한 가격
‼️사무실 구할 때 가격은 놓칠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장 상황이 어려울수록 고정비를 줄이고, 비즈니스에 시간과 자금을 집중 투자하는 것이 회사 성장에 필수적이죠. 특히 우리 기업이 성장하는 상황이라면 높은 보증금에 주요 자금을 묶어두거나, 유능한 인재의 시간을 사무실 관리에 쓰게 하는 것은 아무래도 비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무공간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리소스를 확실하게 절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똑똑한 기업들이 불경기일수록 공유오피스를 찾는 이유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계약기간부터 추가 비용까지 꼼꼼하게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임대 사무실은 통상 2년 계약인 반면, 패스트파이브는 1개월부터 자유롭게 계약이 가능합니다.
이런 유연한 계약 정책도 위약금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는 비용 절감 전략 중 하나가 될 수 있죠.
💸 가격 체크리스트
1️⃣ 보증금: 수억 원 수준의 보증금을 절약할 수 있는지!
2️⃣ 관리비: 전기세, 냉난방비, 청소비 등 추가 비용을 비교!
3️⃣ 중개 수수료: 입주 및 이동 시 발생하는 수수료 확인!
(더 자세한 임대 사무실과 공유오피스 비교 정보는 아래 사진을 확인해 주세요!)
특히 보증금은 큰 차이가 있는데요.
임대사무실은 보통 월세의 10배 수준으로 형성되어있지만, 패스트파이브는 월세의 3배 수준, 임대 사무실 대비 2/3 이상 적은 비용으로 멤버분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이 외에 중개 수수료, 청소 용역비, 원복비, 시설 관리비, 전기세 등 각종 추가 발생 비용들을 패파에선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용 절감에서 압도적으로 효율적이죠.
이렇게 오늘은 사무실을 구하고 계실 분들을 위해,
반드시 확인하면 사무실 체크리스트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 업무 공간: 기본 제공 가구와 냉난방 설비, 렌탈 가전 확인!
✅ 서비스: 미팅룸, 클리닝, 보안, 복지 혜택까지 꼼꼼히 체크!
✅ 가격: 보증금, 관리비, 중개수수료 등 추가 비용 비교!
임대 사무실도 공유오피스도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우리 회사 조건과 상황에 맞는 오피스를 다양하게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해요. 오늘 패스트파이브가 정리해 드린 체크리스트를 꼭 확인하시고, 2025년 새로운 출발을 함께할 사무실을 잘 구하시길 바랄게요!
2025년 새출발 패스트파이브와 함께하기!
최저가 맞춤 견적 바로 확인 >>
'사무실 고민 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년 공유오피스 트렌드 총정리! 요즘 기업들은 어떤 사무실을 선택할까? (0) | 2025.02.14 |
---|---|
강남 사무실 구할 때 꼭 따져봐야 하는 것 3가지 (0) | 2024.07.05 |
사무실 고를 때 절대 양보하면 안되는 조건 3가지 (0) | 2023.06.30 |
1인 사무실, 저렴한 월세만 보고 계약하면 후회하는 이유 5가지 (1) | 2023.02.28 |